아침에는 밥해먹기도 귀찮고
그냥 아침에는 간단하고 든든하게 먹는 게 최고다. 든든한 영양만점 계란찜! 전자레인지로 4분 만에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먼저, 계란찜의 핵심 재료! 계란을 준비한다.
1인분 기준 계란 2개, 많이 먹고 싶으면 3개를 준비한다. 계란 알끈을 제거해주고, 참기름을 살짝 넣으면 훨씬 고소한 계란찜이 되고, 계란찜 용기에 달라붙지 않게 된다.
소금 또는 새우젓을 계란 프라이 할 정도만큼 소량 넣어 간을 맞춰 준다. (나는 후추를 좋아해 추가로 후추를 많이 넣었다.)
이제 물을 넣어준다.
계란양만큼 물을 1:1로 넣고 한번 더 저어준다. 물을 많이 넣으면 푸딩같이 부들부들한 계란찜을 먹을 수 있다! (Tip! 계란의 비린맛을 싫어한다면 소주 한스푼 넣으면 말끔해진다.)
계란찜이 밋밋해 보이면, 파, 쪽파, 당근, 햄, 참치 등을 잘게 썰어서 넣으면 훨씬 맛있다. 자취생에겐 파와 당근 같은 식재료는 없다...
전자레인지로 직행!
뚜껑을 살포시 얹고 전자레인지 돌리면 끝!
총 4분 정도 돌릴 건데, 2분 돌리고 전체적으로 한번 휘저은담에 다시 2분 돌려주면 안 익은 부분 없이 골고루 익은 계란찜을 먹을 수 있다.
완성된 전자레인지 4분 계란찜!
너무 맛있고 간편하게 아침을 먹을 수 있다.
아침에 계란찜을 만들 시간이 없는 직장인이라면, 저녁에 계란물을 만들어두고 냉장고에 넣어 보관해두었다가 아침에 전자레인지만 돌리면 4분 계란찜이 완성된다!
전자레인지 용기가 필요하면 아래 제품을 추천한다!
한 개에 천 오백원 정도로 다이소만큼 저렴하기도 하고 자취생에게는 남은 음식 보관하고 전자레인지 돌려먹기 너무 편하다. 자취하는 친구나 가족에게 선물하기에도 정말 좋을 것 같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매월 나가는 돈 아끼기 > 식비 아까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운감자 에어프라이어로 뚝딱! 한끼 1350원 (0) | 2021.12.16 |
---|
댓글